• FGIS산림공간정보

    메인화면으로 이동 > 열린마당 > 묻고답하기
    • 프린트

    묻고답하기

    답변 : 산림청 임상도 관련 오류 문의드립니다.

    작성자
    조한명 메일보내기
    작성일
    2023-02-16 
    조회수
    232 
    내용보기
    안녕하십니까?

    산림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리며, 질의하신 내용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산림공간서비스 임상도에서 업데이트 날짜가 2023.02.13 으로 나오는데, 

     - 전국의 임상도가 2023.02.13 기준으로 업데이트가 된 것인가요?

        -> 해당 자료는 2023.02.13. 기준으로 시스템에 반영되었으며, 해당 자료는 2022년 말 기준입니다.

     - 조사와 전산 작업이 끝난 곳 순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전국이 완료된 시점인가요?

        -> 현재 산림청에서는 전국 임상도에 대하여 조림, 벌채 등 사업내역에 대하여서는 매년 반영하고 있으며,
            나무가 자람에 따라 산림의 자연적인 변화는 전국을 5개 구역으로 나누어 현장조사 및 영상판독을 통하여 현행화 하고 있습니다.
            전국이 완료되는 시점은 2024년 말이며, 현재 경기권, 강원권, 충청일부 지역이 추진 중입니다.

    1-1-1. 업데이트 시점을 알수 있다면, 충남 금산군의 이전 업데이트 시점을 양싸이트 다 알고 싶습니다.

        -> 충남 금산 지역은 금산 경계의 남측 일부 소지역은 2021년 현행화를 완료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지역은 아직 2차 현행화가 진행되지 않았으며, 2024년 진행 예정입니다.

    1-2. 양 사이트 업데이트 주기는 어떻게 돼나요?

        -> 우선 산림청 FGIS에 먼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며, 동일 자료에 대하여 이후 한국임업진흥원의 임업정보다드림 시스템에 반영
            예정입니다. 순차적으로 반영되고 있으므로, 구체적인 반영시기는 한국임업진흥원의 일정에 따르며, 담당기관에 문의 바랍니다.

    2. 같은 산림청 산하 한국산림진흥원에서 조사한 자료로 만든건데, 사이트간의 자료가 상이한 이유가 업데이트 차이로 혼란이 온것이라면,
        숲가꾸기 및 용도변경등의 일정 행위가 없는곳이 어떻게 최신자료가 예전자료보다, 영급이 떨어진것인지?

        -> 기본적으로 동일한 자료가 반영되고 있으며, 각 시스템의 업데이트 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2023년 2월 16일 기준 최신자료는 산림청 산림공간정보서비스이며, 한국임업진흥원의 임업정보 다드림은 아직 반영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해당기관에서는 조속히 반영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반영시기는 한국임업진흥원의 일정에 따르며,
             담당기관에 문의 바랍니다.

    2-1. 영급차이가 양쪽이 1~2영급 차이가 나고, 수종분포지역도 차이가 있는데. 개발행위를 위한 환경영향평가를 받으려면 어느쪽의 자료를 참고자료로 써야 정확한 참고자료가 될 수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 기본적으로 동일한 자료가 반영되고 있으며, 각 시스템의 업데이트 시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현재 2023년 2월 16일 기준 산림청 산림공간정보서비스의 자료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 내에 한국임업진흥원의 임업정보 다드림 서비스에도 동일하게 반영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반영시기는 한국임업진흥원의 일정에 따르며, 담당기관에 문의 바랍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자원정보실 정일빈 책임(02-6393-2722)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파일


    Quick Menu
    100대명산
    백두대간
    휴양림/수목원
    산림행정기관
    내산위치찾기
    산시정보시스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