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국립산악박물관 ‘찾아가는 숲길 전시관’ 전국 순회 전시회 개최

    담당부서
    운영지원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22-09-02
    조회수
    212
    키워드
    국립산악박물관
    연락처
    내용보기

    -국립산악박물관 ‘찾아가는 숲길 전시관’ 전국 순회 전시회 개최-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이사장 전범권) 국립산악박물관은 9월 6일(화)부터 11월 6일(일)까지 ‘찾아가는 숲길 전시관’을 전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립세종수목원,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산의 날’ 행사장, 순천만국가정원, 국립백두대간수목원 등 5개 지역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산림과 국가숲길에 대한 전시를 통해 국민들에게 산림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확산시키고자 기획하였다.

     

    전시 1부는 우리나라 고유 지리체계인 백두대간과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지리서 『산경표』를 소개한다. 산경표는 조선후기 실학자 여암 신경준이 1770년 ?동국군현연혁표?(장서각 소장)와 함께 ?동국문헌비고?, ?여지고? ‘산천’의 내용을 바탕으로 하여 만든 것으로 알려진 대한민국 산줄기 체계표이다. 2부는 백두대간의 금강산과 설악산 그리고 지리산을 오른 선조들의 유산기와 그림으로 구성했다. 3부는 산에 의지해서 살아온 산촌 사람들의 생활을 올챙이묵틀, 옥수수까기와 같은 소장품으로 조명한다.

     

    전범권 이사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 지리체계인 백두대간과 다양한 산림문화, 국립산악박물관의 유물 수집 성과를 국민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립산악박물관 누리집(http://nmm.forest.go.kr) 또는 학예연구실(033-636-4457)로 문의 가능하다.

     

    <사진>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국립산악박물관에서 찾아가는 9월 6일(화)부터 숲길 전시회를 진행한다. 사진은 포스터.

    • 첨부파일
      2. 포스터.png [272808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