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참여마당 >
공지사항
[산지정보시스템] 인터넷 산지정보시스템 사용자 신청 및 로그인과 관련하여!
- 담당부서
- 정보통계담당관실
- 작성자
- 운영자
- 작성일
- 2009-04-28
- 조회수
- 8278
- 키워드
- 연락처
- 042-481-8882
내용보기
안녕하십나까! 산지정보시스템 운영관리자 입니다.
항상 저희 산지정보시스템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인터넷 산지정보시스템은 대국민 사용자 및 산지인허가 관련 설계사무소 사용자에게
산지와 관련한 정보제공 및 인허가업무처리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축 운영되고 있습니다.
※ 사용자의 구분
사용자구분 | 로그인 | 비고 |
일반인터넷 사용자 | 필요없음 |
|
산지인허가 관련 사용자 | 선택적 | - 일반인 대상이 아닌, 설계사무소에 한 합니다. |
일반 대국민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 사용자 승인 및 로그인 절차없이 산지관련 정보를 조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산지관련 인허가 업무처리를 위한 설계사무소 등의 사용자는 아래 절차를 거쳐 로그인 후 해당 정보를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사용자 신청 및 로그인 절차
사용자 신청 | 로그인 > 사용자신청 페이지에서 신청 | |
↓ | ||
신청 사용자 확인 | 신청 설계사무소의 주소지 관할의 자치단체 업무담당자에 의한 유선 확인 | |
↓ | ||
사용자 승인 | 신청 설계사무소의 주소지 관할의 자치단체 업무담당자가 승인 | |
↓ | ||
인증서 발급 | 로그인 > 인증서발급 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 | |
↓ | ||
인증서 로그인 | 로그인 > 인증서로그인 페이지를 통하여 로그인 |
※ 사용자 신청 시 주의사항
- 사용자 신청은 산지관련 인허가를 계획하는 설계사무소 등에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일반 대국민 사용자는 신청하셔도 승인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신청사용자에 대하여는 해당 설계사무소가 관할 자치단체 업무 담당자의 확인 및 승인처리를
거쳐 인증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인증서 분실 및 폐기 시 산지정보시스템 운영지원센터(1588-3493)로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