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관람후기
    • 프린트

    관람후기

    답변 : 현장예약만 받는 이유가 뭐죠??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작성일
    2021-07-23 
    조회수
    1217 
    내용보기

    안녕하세요, 국립산악박물관입니다.

    먼저 체험 예약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변동되고 있어 저희 박물관은 방역지침에 따라 불가피하게 체험 중지 또는

    체험 인원 조정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단순 관람에 대해서는 타 박물관, 미술관처럼 인원을 제한하거나 사전예약제를 도입하지 않는 등 관람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희 박물관 직원들은 전국의 관람객을 맞아 코로나 감염의 고위험을 감수하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 예약시스템에 구조적이고 특수한 상황이 있고, 현 단계에서 체험실 별 체험 인원이 4명뿐이라

    인터넷과 현장 예약을 동시에 운영할 수 없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불편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예약시스템에서 인원을 자주 변경하다보니 시스템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나 즉각적인 처리가 어려운 현실입니다.

    시스템의 구조적인 문제해결을 위해 산림청 통합예약시스템인 <숲나들e> 활용 또는 자체 예약프로그램 개발 등을

    검토 중입니다.

    당분간은 현장 예약제를 유지할 수밖에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빠른 시일 내에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현 단계의 예약 가능 인원이 4명인데, 인터넷 예약으로만 운영한다면 현장의 수요를 받을 수가 없어

    현장의 민원도 발생합니다.

    또 인터넷 예약자의 노쇼(예약 후 불참)에 따른 운영의 어려움과 현장 방문객의 불편도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다시 한 번 사과드리며 저희 박물관에 대한 관심과 방문에 감사드립니다.

    • 첨부파일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