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열린마당

    메인화면으로 이동 > 국립산악박물관 > 열린마당 > 보도자료
    • 프린트

    보도자료

    산림청 국립산악박물관 2021년 2차 유물 공개구입

    담당부서
    운영지원실
    작성자
    국립산악박물관 메일보내기
    게시일
    2021-07-01
    조회수
    458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산림청 국립산악박물관 20212차 유물 공개구입

    매도신청은 716일까지

    산림청 국립산악박물관은 7월 5일부터 7월 16일까지 2차 유물(자료) 공개 구입을 진행한다. 속초에 위치한 국립산악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산악 전문박물관이다. 각종 산악 역사?문화 관련 자료를 확보하고, 연구?전시?교육에 활용할 목적으로 매년 산림·산행과 관련된 자료를 공개 구입하고 있다.

     

    이번 공개 구입 대상은 조선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산행에 관련된 유산기, 지리지, 고지도, 회화, 등반사진, 기념품 등 산림·산행 관련 자료 등이다.

     

    유물을 매도하고자 하는 사람은 국립산악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제출양식을 내려 받아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전자우편 접수는 7월 16일(금) 오후 5시에 마감하며, 우편 접수는 마감일 도착분에 한한다.

     

    신청 자격은 개인소장자, 문화재매매업자, 법인 등이며 문화재보호법에 저촉되지 않는 자료만 접수한다. 자료의 상태가 양호하고 학술적, 문화적으로 가치가 높은 자료는 실물자료를 제출받아 국립산악박물관 자료감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구매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구입대상 자료는 일정기간 홈페이지를 통하여 일반에 공개한다.

     

    ? 문의 : 국립산악박물관 학예연구실 자료 구입 담당(033-638-4454)

    • 첨부파일
      붙임. 사진(21년 제2차 자료 공개구입)f.jpg [117906 byte]

    댓글 : 로그인 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만족도 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 하셨습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