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세종시 사회적 협동조합 꾸물에서 진행하는 ''기다림, 어울림, 함께하는 숲'' 숲체험 사업을 칭찬합니다.
  • 작성일2023-06-22
  • 작성자 박**
  • 조회202
안녕하세요~ 세종시가족센터에서 근무중인 다배움 사업 담당자입니다.

저희는 산림청, 복권위원회, 한국산림진흥원에서 후원하는 녹색자금 공모로 진행 중인 숲체험 프로그램을 "기다림, 어울림,함께하는 숲" 이라는 주제로 사회적협동조합 꾸물과 연계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녹색자금 지원과 선생님들의 노고와 활동을 칭찬하고자 합니다.

다배움은 다문화가족 자녀 미취학 ~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기초 한글과 수학을 지원하여 학교 적응력을 높이고,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기 위해 2022년부터 여가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저희는 아이들의 학습 지원 이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민하던 중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숲체험 프로그램을 사회적협동조합 꾸물 대표님을 통해 알게 되어 3월부터 참여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족들과 숲에서 지내는 모든 시간이 행복하고, 감사합니다. ^^
모두 자금을 지원해주신 산림청과 준비와 진행하시느라 애쓰시는 꾸물 숲해설 강사님들 덕분입니다.
매월 1회씩 진행되기에 세종시의 다양한 곳을 다니며, 늘 새롭고 재미있게 숲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선생님들이 매회 준비해주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다문화가족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신나하는 모습을 통해 잠시나마 힐링 하시고,
아이들은 숲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소중히 여겨야 하는 마음과 태도를 배우고 즐기는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숲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도 체감하고 있습니다.

다문화가족 중에 아이들과 버스를 타고 다니시는 가족들이 있어서 먼거리로 이동하는 장소에는 참여가 어려우신 분들이 계셨는데, 차량 지원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로 인해 숲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보다 많은 가족들에게 제공되었습니다.

매 시간 진행되는 활동들은 해당 장소의 특성이 잘 반영되어 강사님들이 사전에 얼마나 열심히 준비하셨는지 느낄 수 있었으며,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애써주시고,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 주셔서 매월 행복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세종시 사회적협동조합 꾸물 대표님과 주말을 바쳐가며 이른 새벽부터 준비하시고 진행 하시느라 애쓰시는 황애*, 유경*, 박현* 선생님. 그리고, 함께 해주시는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 연계 사업을 통해 녹색자금과 산림청, 복권위원회, 한국산림진흥원에 하는 일도 알게 되었습니다.
숲을 통해 배우는 즐거움과 유익함, 소중함이 더 많은 분들에게 전해지면 좋겠습니다.

저희 다문화가족 부모님들과 아이들이 만든 작품 사진을 올려드립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 숲체험 작품 사진 1.jpg [1.0 M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55회)
  • 숲체험 작품 사진 2.jpg [723.2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46회)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