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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포그래픽] [2021] 적극행정 인포그래픽
  • 작성일2022-06-22
  • 작성자법무감사담당관 / 박민희 / 02-3299-4561
  • 조회857
더 적극행정 더 행복한 국민
적극행정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
'21년 적극행정 추진전략
01 비대면 사회로의 전환 등 변화에 선제적이고 능동적으로 문제에 대응하는 적극행정 절실
위드 코로나(With corona) 시대에 따른 산림복지 수요증가 대비 비대면 서비스 대체 개발 및 시설 확충
02 친환경 시장성장으로 산림자원의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임업소득은 낮은 수준으로 산림경영여건 지원 육성 필요
임업분야 융자 보조자원 확대 및 임산물 판로 다양화 등 적극적인 지원방안 마련으로 임업인 소득향상 및 국민 편익 증대

01 행정정보공공이용을 통한 자연휴양림 시설사용료 감면
과제 '숲나들e'에 행정정보공동이용을 연계하여 자연휴양림 예약 시 장애인 국가유공자·다자녀 여부 바로 확인 가능
▶ 효과 시스템 개선을 통해 혜택을 본 할인 총 건수 및 금액으로 이용자의 편의 제공

02 임산물 소비촉진 지원
과제 임산물 대부분 지역축제, 재래시장 등에서 소비 판매 (코로나19)→ 비대면 온라인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등의 소비처 신규 확보
코로나19 피해에 따른 임업인 피해 최소화
▶ 효과 임산물 온라인시장을 확대함으로 판매실적의 변화추이를 통해 임업인의 피해예방 효과 및 안정적인 판로 확보

산림청
첨부파일
  • 168. (산림청) 적극행정 인포그래픽.jpg [222.4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6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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