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남부지청 김수정님의 적극 행정, 찐 감동입니다.
  • 작성일2023-04-05
  • 작성자 안**
  • 조회319
안녕하세요?

경북 의성에서 호두나무 농장과 육림을 하고 있는 임업인입니다.
지난해 임업직불금 신청과정에서 산림청 담당자의 적극적이고 믿기어려운 업무처리를 해 주신 산림청 남부지청 김수정님에게 감사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당초 저는 임업직불금에 크게 관심이 없었고 당장 신청할 의사가 없었는데 의성군청의 안내문자를 보고 남부지청 담당자에게 전화를 걸었습니다. 산림청 담당자로부터 임업직불금 신청기한이 얼마남지 않았고 향후 언제 다시 신청을 받을 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서둘러 신청하도록 권유를 받고, 서류를 준비하고자 했으나 구비 서류에 과거의 증빙서류, 인허가 서류 등이 포함되어 있는 등 단기단내 서류구비가 사실상 불가능하였고, 신청 면적 등을 계산하는 것도 쉽지 않아 포기하기로 하고 이를 남부지청 담당자에게 전화로 알렸는데,

뜻밖에도 남부지청 담당자가 행정관서에 보관된 증빙서류들은 본인이 직접 행정관서로 부터 받아서 처리하고, 민간 발행 영수증 등만 우편으로 보내도록 요청 하면서 의성군청에 보관된 인가서류 등을 확인하여 신청 면적 등을 친절하게 알려 주어 기간내에 임업경영체 등록을 마칠 수 있었습니다. 그 후 현장 실사과정에서도 산림경영에 관한 법률적 지식, 임업관련 일지 기록 등을 자세하고 친절하게 알려 주어 임업을 경영하는데 큰 도움에 되었습니다.

과거 수십년간 행정관청의 허가를 받는 과정에서 동일한 행정관서에서 서로 다른 담당과를 오가면서 서류를 구비하는 것이 통상이었는데 이와 같은 소위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받아 보는 경우는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습니다. 정말 감동이고 임업인으로 미래가 희망적이는 생각이 들면서 우리 행정관청의 공무원들이 정말 많이 변했다는 것을 실감하는 순간이었습니다.

다시한번 남부지청 김수정님을 비롯하여 산림청 공무원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첨부파일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