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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민원처리·청렴도·부패방지 평가 우수기관 '3관왕'
  • 작성일2010-12-21
  • 작성자 /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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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청장 정광수)이 국민권익위원회가 38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한 2010년 정부부처 개별평가에서
민원처리실태, 청렴도, 부패방지시책 등 3개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산림청은 특히 민원처리실태 및 부패방지시책 부분에서는 3년 연속으로
우수기관 평가를 받는 기록도 함께 세웠다.
민원처리실태 평가 분야는 민원만족률 향상 정도, 처리기간 준수율, 답변 성실도 등 9개 지표에 대한 결과를 종합한
것으로 산림청은 대부분의 지표에서 전체 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 청렴도 평가에서는 내middot;외부 청렴도 전부, 부패방지시책 평가에서는 기관장
노력도 등에서 각각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산림청은 그동안 민원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월 평균 1000건에 달하는 민원을 지표별로 분석해 취약 부분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왔다. 또 자주 묻는 민원사례 600여건을 작성middot;안내하고 민원신청 접근경로를 단축하는 등 민원인 편의 향상에도
노력했다.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매분기 첫째 날을 청렴실천의 날로 지정해 전 직원에게 청장 명의의 청렴메일을 발송하고 직원
스스로 산림청 공무원 행동강령에 대한 자가 측정을 실시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부패유발 요인 등을 조사middot;분석, 개선하는 '고객의 한마디(clean-call)' 제도도 운영해 부패방지에
많은 신경을 썼고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기념품도 증정하는 등 국민 의견을 반영하려는 노력을 기울였다.
남성현 산림청 기획조정관은 "한해동안 전 직원이 청렴한 마음으로 고객인 국민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업무를 해 온
결과 이런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올해 성과에 자만하지 않고 2011년에도 국민 불편을 적극 해소하고 청렴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문 의 : 산림청 법무감사담당관실 최재성 사무관(042-481-4032)

첨부파일
  • 보도자료 산림청 민원처리청렴도 부패방지 평가 우수기관 3관왕.hwp [40.5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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