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카드뉴스] [2021] 2분기 산림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카드뉴스
  • 작성일2022-06-22
  • 작성자법무감사담당관 / 박민희 / 02-3299-4561
  • 조회416
산림청 울진국유림관리소
더 적극행정, 더 행복한 국민
산림청 적극행정을 소개합니다!
2분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소극행정 타파, 국민에게 다가가는 적극행정

1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 더 쉽게, 더 다양하게, 더 안전하게
① (문제) 이용권 신청서류 과다.
(해결) 서류간소화 및 안내창구 다양화
② (문제) 은행 방문을 통한 이용권 카드 발급
(해결) 정부24(www.gov.kr) 및 스마트폰 앱 활용
③ (문제) 자연휴양림 등 직접체험형 이용서비스로 교통약자 접근성 제한
(해결) 찾아가는 산림복지서비스 제공 및 사용처 확대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사업이란, 산림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산림복지소외자에게 10만원 상당의 이용권(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

2 영양자작나무숲 권역 활성화
지자체와 협업을 통한 산림복지시설 확충
: 산촌 소득증대를 위한 지역특화사업
① 지자체 사업 연계로 인한 지역관광 수요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
② 국유림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숲해설가, 산림보호인력 등)
③ 코로나-19 로 인한 숲방문객 증가에 따른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
국가 (산림청) 지자체(영양군) -지역주민 간 협업으로 사업추진 효율성 극대화!

3 코로나-19 팬데믹 선제적 교육
비수도권 및 비대면 숲체험 교육 운영
: 국가 재난 위기를 기회로 산림서비스 체험기회 확대
① 찾아가는 숲체험프로그램 운영 (나뭇잎으로 주머니 염색 등)
② 집합교육 제한에 따른 비대면 실시간 동영상 교육 실시
③ 근거리 자연휴양림 등 장소이동 현장교육으로 거리유지 철저
국가재난 위기를 기회로!! 산림서비스 체험기회 확대
첨부파일
  • 149. (산림청 적극행정) 2분기 산림청 적극행정 우수사례 카드뉴스.jpg [594.8 KB] 첨부파일 다운로드 (다운로드 39회)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