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국립수목원 김교록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등록일 : 2018-12-06

조회 : 367

저는 (사) 행복한숲 소속의 숲해설가이며, 근무하는 기관은 국립수목원 숲해설가로 근무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7년 부터 국립수목원 전시교육과 교육센터에 새로 부임하신 김교록 주무관님에 대하여 칭찬을 하려고합니다,
그 이유는 다름아닌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업무수행 능력이 합리적이고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숲해설가들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사무실 근무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책상과 책꽂이를 교체 하였고, 냉.난방기를 추가 설치해 줌으로서 무더위와 추위에 숲해설을 진행하고 들어오면,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근무환경을 만족스럽게 개선 발전시켜 주었습니다.
또한, 숲해설가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계획하여 숲해설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연 발표하도록 추진
(2017년.1회, 2018년 2회) 함으로써, 숲해설프로그램에 대한 구체적이고 새로운 정보를 상호 공유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줌으로서 업무 관련자 및 숲해설가들의 단결을 도모하고, 다양하고 한 단계 격상된 숲해설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에게 월별, 계절별로 가장 최상의 코스에서 숲해설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준비와 발표에 다소 부담은 되었지만, 워크숍 덕분에 국립수목원에서 근무하는 숲해설가로서 항상 창의적으로 연구하고 발전하는 자긍심과 자신감을 얻게 해주는 기대효과가 있기에 만족하고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더욱 고마운 것은 상기 내용들을 잘 추진 되도록 승인해주시고 적극적으로 후원해주신 국립수목원 이유미 원장님과 이해주 전시교육과장님, 그리고 (사) 행복한숲 이원경 대표님에게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 어떠한 임무가 부여되어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관람객들이 만족 할 수 있는 숲해설 전념할 것을 다짐 드립니다.
작성자
최찬영 
첨부파일
 
댓글등록
댓글등록
회원가입
등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