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니다(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등록일 : 2019-05-20

조회 : 120

우수인재를 칭찬합니다.

□ 참여프로그램
- 참여일자 : 2019년 05월 17~18일
- 참여프로그램 :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주최한 “생생탐사대 프로그램”

□ 칭찬대상자
- 소속 :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교육기획운영팀
- 성명 : 정금선, 나수정선생님(직급 및 직책을 몰라 선생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칭찬내용
저희 가족은 국립백두대간 수목원 개관이래 3번에 걸쳐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방문할 때 마다 수준 높은 프로그램과 질 높은 서비스를 받아 감사한 마음으로 집으로 돌아 올 수 있었습니다.
특히 5월 17~18일 양일간 진행된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너무 많은 부문에 감동을 받았지만 생각나는 부문만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아 래 -

가. 운영부문
- 참가대상 선정부터 참여 안내까지 메일, 문자를 통해 자세히 안내되었으며, 프로그램 수료 후 참여 사진을 전송받은 것은 너무 감동적입니다.(국가기관 서비스라고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감동입니다.)
- 특히, 날씨변수로 인해 참여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을 때 우천 시 운영될 프로그램에 대해 가족들이 확인 전 미리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참여자 중심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또한 참여 시 명찰, 책상배열, 교육부재료 준비 등 세심한 배려와 식사와 휴식시간 모든 운영부문에서 쉼 없이 참여자들을 위해 뛰어다니시는 “나수정 선생님” 모습이 아직도 인상 깊게 남아 있습니다.
- 1박 2일간 프로그램을 위해 노력해주신 나수정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나. 교육부문
- 어려운 식물과 관련한 내용을 가족집단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ppt, 사진, 퀴즈 등 교육시간 집중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교수법 활용이 인상 깊었습니다.
- 교육을 진행해주신 “정금선선생님”의 경우 초등학생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성원들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콘텐츠(가족과 함께 민들레 뿌리캐기, 가족사진만들기 등)를 제공하는 모습은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을 위해 노력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기회였습니다.
- 특히 전문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실생활에 접목할 수 있는 교육은 참가자들이 식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합니다.
- 또한 2일차 야외 프로그램을 운영 후 식사도 거른 채 또 다른 방문객을 안내하는 모습은 수목원에 대한 높은 애착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다. 안전부문
- 교육 시작 전 응급상황 시 참여자들의 행동수칙에 대해 자세히 안내가 되었습니다.
- 특히 정금선 선생님과 나수정 선생님 두 분 모두 실내외 모든 프로그램 운영 시 항상 구급상자를 휴대하며 뛰어다니다 넘어진 초등학생 참여자들을 케어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모습은 프로그램에 대한 신뢰도를 높여주었습니다.


앞 선 2번의 방문을 통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경우 참여자들의 편의를 위해 수목원 구성원들이 얼마나 많은 준비와 노력을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지만 특히 금번(5월 18~19일)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생생탐사대” 프로그램의 칭찬하는 이유는
- 참여자들의 궁금점을 미리 알고 안내해주신 철저한 준비
- 어려운 교육(식물)내용을 쉽게 즐겁게 참여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참여자 중심 교육
- 체류기간동안 참여자들의 안전과 편의성을 위한 세심한 배려

이렇게 3가지가 모두 완벽하게 갖추어진 교육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자녀들에게 재미있고 뜻깊은 프로그램을 함께 하여 부모로써 뿌듯함을 느끼게 해주신 정금선, 나수정 선생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의 홍보대사가 되어 우수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지인들에게 홍보하고, 저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방문하도록 하겠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작성자
강기원 
첨부파일
댓글등록
댓글등록
회원가입
등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