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그루 (Groo)

산림청 캐릭터 그루

50년간 자란 후 벌채된 나무의 그루터기를 모아 만든 나무인형 '그루'

산림청을 상징하는 캐릭터로 산림청의 방향과 이념, 비전을 대표하는 상징적 디자인으로 개발 되었다.

친근한 대중적 이미지와 포근한 표정을 하고있는 '그루'는 산림청의 미래 비전인 건강한 숲과 산림복지를 의미합니다.

'그루'가 입고 있는 나무 외투는 목재 산업을 뜻하며 산림 복지를 위한 가치를 실현하고 산림의 보호에서 산림의이용으로 변화하는 방향성을 나타낸다.

아낌없이 주는 나무를 모티브로 대한민국 푸른 숲을 위해 헌신하고 숲을 찾는 모든 국민에게 행복하고 편안한 안식을 준다는 의미로 산림청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사용한다.

그루 이야기

산림청 캐릭터 숲의친구그루

오랫동안 깨끗한 산소를 내뿜어 공기를 정화하고 목재산업의 일환으로서 필요한 곳에서 사용 된 후 그루터기만 남은 아낌없이 주는 나무.

한평생 산림에 도움이 되는 삶을 살았음에도 산림 발전에 더 큰 도움을 주고 싶은 그루터기는 숲 속 동물친구들의 도움으로 힘이 세고 똑똑한 나무인형 '그루'로 다시 태어난다.

뿌리를 박지 않고 살 수 있게 된 '그루'는 건강한 숲을 만들기 위해 대한민국의 산림을 부지런히 뛰어다니며 산림청의 숲 가꾸기 사업을 함께하고, 산림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산림 교육과 산림 복지 활동을 하고 있다.

캐릭터 기본응용형

힐링캐릭터
휴식
안내캐릭터
안내
숲가꾸기캐릭터
숲가꾸기
환영캐릭터
환영
나무심기캐릭터
나무심기
목재산업캐릭터
목재산업
산불조심캐릭터
산불조심
드론캐릭터
드론

캐릭터 이모티콘 20종

그루 캐릭터 이모티콘 20종(안녕,힐링,댄스,놀람,뽐내는,기쁨,운치,부끄러움,고민,궁금,브이,사랑해,축하,최고,슬픔,분노,취식,긍정,부정,잘자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3/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