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프린트하기

[100대명산] 연화산 - 병을 고치는 신비의 옥천샘

소재지
  • 경상남도 고성군 개천면ㆍ영현면
산높이
  • 524 m
특징 및 선정이유

경관이 아름답고 오래된 사찰과 문화재가 많으며 도립공원으로 지정(1983년)된 점 등을 고려하여 선정, 산 중턱에 큰 대밭이 있음. 유서 깊은 옥천사(玉泉寺)와 연대암,백련암, 청연암 등이 유명

개관

[연꽃을 닮은 산]
연꽃을 닮았다고 해 이름지어진 연화산은 고성의 산을 대표함에 부족함이 없다.
고성읍 서북쪽에 위치했으며 1989년 개천면과 영현면을 포함한 일대가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옥천사는 천년고찰 가람의 배치가 섬세한 화엄 10대 사찰의 하나다.
연화산에 오르면 동쪽으로 쪽빛 바다의 당항포가 한눈에 들어오고 연봉속에 파묻힌 옥천사의 전경과 불교유물전시관을 볼 수 있다. 산세가 순탄하고 길이 잘 닦인 산이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상세정보

암천을 따라 고성읍 서북쪽 12km 거리에 있는 산으로 옥녀봉, 선도봉, 망선봉의 세 봉우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산의 북쪽 기슭에는 유서깊은 옥천사와 백련암, 청연암, 연대암 등의 암자가 있으며 특산물로는 송이버섯과 산딸기 등이 유명하다.
옥천사 대웅전 뒤에 위치한 옥천샘은 사시사철 마르지 않고 항상 수량과 수온이 일정하며 이 샘의 물은 위장병, 피부병에 효험이 있다. 1948년 샘 위에 옥천각을 세워 보존하고 있다.

서비스 유형

서비스유형 안내 - 구분, 내용 제공
구분 내용
지역 경상남도
계절 봄/가을
테마 봄꽃 100대 명산
산행기간 2시간30분~3시간미만
산높이 500m ~ 600m 미만
난이도
만족도조사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 평점 4.1/5 ]
만족도조사선택

COPYRIGHTⒸ 산림청 SINCE1967.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