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 왕립위슬리식물원은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정원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자연주의적 풍경식 정원과 화훼정원이 결합된 영국식 정원의 정형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위슬리식물원에는 크고 작은 많은 정원이 있지만 Alpine display house은 최근에 조성된 전시원 중에서도 걸작으로 꼽힌다. 세계 각지의 고산지역에서 수집된 야생종과 개량종의 다양성과 화려함도 볼거리이지만 고산식물이 자연 상태에서 어떻게 자라는지를 학습하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곳이다.
Alpine display house은 위슬리식물원의 암석원을 만든지 100주년이 되는 해를 기념하여 2011년 4월에 조성되었다. 전체적인 개념과 디자인은 체코의 고산식물 전문디자이너인 Zdenek volanek에 의해 설계되었다. 남사면은 강한 햇빛과 따뜻한 온도를 좋아하는 식물로, 북사면은 선선한 기후와 그늘을 좋아하는 고산식물로 배치되었다. Alpine house 외부에는 Alpine container garden을 만들어 고산식물이 가지는 형태, 꽃의 색상, 잎의 질감 등을 이용해 관상 가치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반적으로 고산식물은 잎이 작고 치밀하게 자라면서 털이 많고 생장도 매우 느리면서 지면에 밀착되어 자라도록 진화되어 있다. 그래서 고산식물을 낮은 지대로 가져와 심을 경우, 대부분 웃자거나 과도한 습도 등으로 식물관리에 어려움이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고산식물의 생육특징을 고려하여 Alpine display house는 낮은 습도와 높은 광도를 유지하고 바람이 잘 통하도록 창문과 환풍기를 일반 유리온실 보다는 크게 만들었고, 토양은 배수가 잘 되고 항상 건조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공극과 틈이 많은 석회암과 사암을 사용하였다. 식물관리도 매우 신경을 쓰고 있는데 매일 상태를 관찰하여 죽은 잎과 시든 꽃은 바로바로 제거해 주고 웃자란 잎은 전지하여 식물의 크기를 항상 일정한 상태로 유지하고 있다.
위슬리식물원 Alpine display house의 또 다른 장점은 다른 식물원의 Alpine house와는 달리 고산식물을 이용해 사계절을 관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것이다. 고산식물은 크기가 작은 반면에 꽃과 잎의 강렬한 색상과 질감으로 관상가치가 매우 높은 식물이다. 이러한 특징을 사계절 동안 관상할 수 있도록 계절별로 새로운 식물을 교체하여 식재하고 있다. 봄에는 주로 수선화속, 아이리스속, 용담속, 범위귀속, 노루귀속, 앵초속 등의 식물을 식재하고, 여름에는 레위시아속, 셈퍼르비븀속, 캄파눌라속 등을, 가을에는 시클라멘속, 크로커스속, 콜치움속 등과 같은 고산성 구근식물을, 그리고 겨울에는 남반구의 고산성 식물인 옥살리스속, 라케날리아속 등을 식재하고 있다. 여기에 필요한 식물은 모두 증식원에서 자체 재배하여 공급하고 있다.